본문 바로가기
etc/주저리

jQuery를 자바스크립트로 바꾸기

by vellahw 2023. 4. 11.

 

 

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바스크립트보단 j쿼리를 많이 썼었다. 이유는 단순히.... 코드의 생김새(?)가 자바스크립트보다 예뻐보였다. 더 간결해 보였고 있어 보였달까 ㅋㅋ 선생님도 j쿼리를 더 써보라고 하셨었다. 근데 알고보니 j쿼리는 너무나 무거운 라이브러리라 신문물을 받아들이지 않는 곳 제외하면 실무에서 거의 쓰지 않는다고!!!! 그리고 확실히 대세는 리액트나 뷰! 공부를 하면 할수록 성능 같은 것을 알아 가는 것도 큰 재미이다.

아무튼 그래서 신나게 j쿼리로 작성 했던 코드들을 자바스크립트로 바꿔보고 있다. 열심히 골머리 앓으면서 짠 코드가 있는데.. 그거도 j쿼리인데.. 눈물을 흘리며 진행중 ㅋㅋㅋ 이제 더 심화해서 타입스크립트로도 바꿔봐야지

이런 과정도 리팩토링이라고 할 수 있나 밑에는 몇 가지 리팩토링 한 것들~! 

 

form 태그와 input 태그의 name을 이용해 값을 가져오고 비교하기

 

체크박스가 체크 되면 태그 보여지기/숨기기

j쿼리로 짰을 땐 change 이벤트를 이용 했는데 자바스크립트로는 체크박스에 onClick 속성을 추가해 함수를 넣어 동작하게 했다.

 

체크된 체크박스의 값들을 가지고 반복문 돌려 배열에 넣기

등등..

근데 왜 같은 기능인데 j쿼리로 짜면 동작하고 자바스크립트로 짜면 동작하지 않는게 있을까 오류도 안 뜨고 그냥 안 됨 ^^.. 열심히 하자 ^^!

대세에 따라 리액트를 언능 익혀야 하는데 나는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도 냠냠 씹어 먹고 싶어서 바쁘다 바빠 ㅎㅎ...🍦

 

 

j쿼리 쓸거면 이리 내

 

댓글